클라우드 웨이즈가 일반 블루 호스트 비용의 10배 이상 차이가 나는것을(블루 호스트 사이트는 한달에 3~5 달러 클라우드 웨이즈는 한달에 30~70달러) 깨달아버렸습니다.
유튜브에서 광고하는 애드포스트 강사들 말 믿지말고, 그냥 인터넷에 열심히 하루정도만 찾아서 정리하면 충분히 사이트 개설이 가능한데,
그거 귀찮다고 유튜브 강사들 말 믿고, 10배이상 호갱당하면서 돈을 보름가량 지불했었던 내가 정말 바보같았습니다.
사이트 만들때도 헷갈리고 복잡하지만, 나중에 사이트 개설하고 호스팅 업체 옮기려면 더 빡칩니다.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하는데 열심히 찾아가면서 쓰지도 않는 영어 열심히 쳐가면서 상담사와 이야기하면서 해결해야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암튼, 어느정도 해결이 다 됐고 다시 포스팅을 시작하려고 할때 문득, 나같은 사람이 있을거같아서 포스팅을 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봐도 너는 글자요 나는 사람입니다. 하는 이해가 안가는 설명 글들이 많아서 쉽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많은 질문들을 상담사에게 했었지만 가장 기억에 남고, 이해가 안갔던 것들과 주요 핵심 개념들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그게 바로 도메인, A레코드, DNS, 호스팅, CNAME 입니다.
도메인은 인터넷에서 웹사이트나 이메일과 같은 온라인 자원을 식별하기 위해 사용되는 주소입니다. 이 주소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구성되며, 일반적으로 “www”와 도메인 이름 사이에 점(.)으로 구분됩니다.
도메인은 전 세계적으로 고유한 주소로서, IP 주소라는 숫자로 된 실제 서버의 위치를 대신하여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기억하기 쉬운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여 해당하는 웹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은 여러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가장 높은 수준으로는 최상위 도메인(Top-Level Domain, 이하 TLD)이 있으며, 예를 들어 “.com”, “.net”, “.org” 등이 대표적입니다.
TLD는 구체적인 의미나 용도를 나타내며, 각각의 도메인 이름에 연결된 사이트의 성격을 알려줍니다. 또한, 도메인 이름은 서브도메인, 도메인 이름 그리고 최하위 도메인까지 세분화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log.website.com”과 같이 구성된 도메인은 “website.com”라는 도메인의 서브도메인으로 작동하며, “blog”라는 이름은 해당 사이트의 성격을 설명해 줍니다.
도메인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도메인 등록 기관을 통해 구입되며, 구매한 도메인은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소유자는 도메인 등록 기관을 통해 도메인을 관리하고 갱신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도메인을 판매하거나 양도할 수도 있습니다.
도메인은 웹사이트 주소를 의미한다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이 주소를 사용하여 인터넷에서 다양한 웹사이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비아, 호스팅 kr, 카페24, 블루 호스트 등
DNS는 Domain Name System의 약자로, 인터넷에서 도메인 이름을 IP 주소로 변환하여 컴퓨터들이 서로 통신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전화번호부를 예를 들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전화번호부에는 사람의 이름과 해당하는 전화번호가 기록되어 있어, 이름을 검색하면 전화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DNS도 인터넷에서 도메인 이름을 검색하면 그에 해당하는 IP 주소를 찾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어떤 웹사이트에 접속하려면, 사용자는 그 웹사이트의 도메인 이름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www.example.com”이라는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면, DNS가 도메인 이름을 IP 주소로 변환하여 해당하는 서버에 접속하게 됩니다.
이로써 사용자는 실제로는 IP 주소와 통신하지만, 도메인 이름을 사용하여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DNS는 전 세계적으로 분산된 여러 DNS 서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서버들은 도메인 이름과 IP 주소의 매핑 정보를 저장하고, 필요할 때 검색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이렇게 분산된 서버들로 구성된 DNS 시스템은 신속하고 안정적인 도메인 이름 해결을 가능하게 합니다. DNS는 인터넷에서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DNS를 인터넷의 “전화번호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여 쉽고 편리하게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것입니다.
A레코드는 도메인 이름과 해당 도메인이 연결된 IP 주소를 매핑하는 역할을 하는 DNS(Domain Name System)의 한 유형입니다.
DNS는 인터넷에서 도메인 이름을 IP 주소로 변환하여 컴퓨터들이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도메인 이름이 마치 전화번호부의 이름이고, IP 주소가 전화번호 같은 역할을 한다고 비유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ww.example.com”이라는 도메인 이름이 있을 때, A레코드는 이 도메인 이름과 실제 웹사이트를 호스팅하는 서버의 IP 주소를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A레코드는 도메인 이름이 여러 개의 서브도메인으로 구성되어 있을 경우, 각 서브도메인별로 A레코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log.example.com”과 “shop.example.com” 두 개의 서브도메인이 있다면, 각각에 대한 A레코드를 설정하여 다른 서버의 IP 주소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A레코드는 웹사이트가 다른 컴퓨터와 통신하기 위해 필요한 주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직관적이고 쉽게 웹사이트를 찾고 접속할 수 있습니다.
서버 호스팅은 인터넷에서 웹사이트나 온라인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 사용되는 서버를 다른 회사나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임대하는 것을 말합니다.
서버 호스팅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호텔의 방을 빌리는 것과 비유해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에 웹사이트를 올리고 운영하기 위해서는 서버라는 특별한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자신의 서버를 가지고 있다면 비용과 기술적인 어려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이때, 다른 회사나 서비스 제공업체는 대형 서버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서버 운영에 필요한 공간, 전력, 네트워크 연결 등을 제공하는 것이 서버 호스팅입니다.
서버 호스팅을 이용하면 웹사이트 관리에 필요한 기반이 제공되므로, 사용자는 웹사이트 개발과 내용 추가, 수정, 관리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호스팅 제공업체는 서버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하드웨어 유지보수, 보안 조치, 백업 등을 처리하며,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웹사이트를 인터넷에 접속 가능하게 합니다.
서버 호스팅은 여러 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공유 호스팅은 하나의 서버를 여러 개의 웹사이트가 공유하는 방식으로, 기본적인 웹사이트나 블로그 운영에 적합합니다.
전용 호스팅은 하나의 서버를 특정 웹사이트나 기업이 독점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큰 규모의 사이트나 대규모 트래픽을 처리하는 데 적합합니다.
서버 호스팅을 이용하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웹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으며, 기술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호텔 방을 빌려서 편하게 숙박하는 것처럼, 서버 호스팅은 웹사이트 운영을 간단하고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가비아, 호스팅 kr, 카페24, 블루 호스트 등 대부분 도메인 호스팅을 둘다 하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근데 두개 다 같은 업체에서 하면 가격이 비싸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젤처음에 홈페이지 개설할때, 가격보고 도메인업체랑 호스팅업체를 따로따로 나눴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CNAME은 도메인 이름 시스템(DNS)에서 사용되는 설정 유형 중 하나입니다.
CNAME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일단, DNS는 인터넷에서 도메인 이름을 IP 주소로 변환하여 컴퓨터들이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때, 도메인 이름은 웹사이트 주소를 의미하고, IP 주소는 컴퓨터의 식별 번호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제 CNAME을 설명해보겠습니다.
CNAME은 마치 별명이나 닉네임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www.example.com”이라는 도메인 이름을 “example.com”으로 바꾸고 싶을 때, CNAME을 사용하여 바꿀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www.example.com”과 “example.com”이 같은 웹사이트를 가리키도록 할 수 있습니다.
CNAME은 도메인 이름을 다른 도메인 이름으로 매핑하는 것으로, 하나의 도메인을 다른 도메인으로 연결할 때 유용합니다.
이로써 사용자는 여러 도메인 이름을 통해 같은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log.example.com”과 “www.example.com”은 모두 “example.com”의 웹사이트로 연결해주는 CNAME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중학생들에게 CNAME을 설명하기 위해 별명으로 비유해보면, 한 사람에게 여러 개의 별명이 있을 수 있듯이 하나의 도메인에 여러 개의 CNAME을 설정할 수 있다고 말해주면 됩니다.
CNAME은 도메인 이름의 유연성을 높이고 웹사이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요즘 유튜버들 사이에서 그리고 인플루언서 및 인터넷에서 호스팅 업체 찾아다니다 보면 거즘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하려면 클라우드웨이즈 가입 하라고 권유할겁니다.
그들이 클라우드웨이즈 가입 권장하는 이유 그들의 어필리에이트 수익을 만들기 위한 파이프라인,
쉽게 말하면 레퍼럴 이용해서 여러분들에게 빨대꽂고 제 2의 수익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서 호스팅 비용의 일부를 수익으로 가져가기 위해서 입니다.
클라우드 웨이즈 레퍼럴 영상이랑 글들을 보면 카페24는 이래서 나쁘고 블루호스팅은 이래서 나쁘지만 이래서 좋다 하면서 단점은 쏙빼놓은 사실 위주로 이야기를 하여 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틀린말은 아니지만 광고라는 점을 속이고, 이제 워드프레스 입문하는 사람들에게 쇼핑몰 사이트같은 끝판왕 호스팅업체를 가져다 놓는다는게 문제입니다.
초보자입장에서는 할필요도 없을 뿐더러 너무 큰 비용과 어려운 서버를 이용해야한다는 점
거기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하나도 모르는 초보자에게 어렵고 비싼 해외 호스팅업체를 떠 넘기고 자신은 그 돈의 상당부분을 수수료로 가져가고 있다는점 진짜 괘씸하더라고요.
결국 그 해외 호스팅 업체는 그러한 마케팅 전략 수익까지 다 생각하여 가격을 측정했기에 일반 호스팅 가격의 10~20배 넘는 가격을 책정하는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위해서 클라우드웨이즈 가입을 한다?
초보자들 입장에서는 진짜 바닥에 돈버리고 다니는 짓입니다.
절대 클라우드웨이즈 호스팅 가입하라는 말, 할인링크가 있는 글을 본다? 바로 믿거하세요
다른 양질의 좋은글들도 많습니다.
진짜 생각할수록 짜증나는게 나중에 환불할때도 돈 겁나 떼고 줍니다. 보름사용하고 해지를 해도 1달을 사용한 가격 ^오^
1. 자동차 세금의 개념과 중요성 1.1 자동차세란? 자동차세는 차량 소유자에게 부과되는 세금으로, 차량의 배기량, 용도,…